본문 바로가기
경매로 돈 벌기

부동산 경매 방법-5. 유료 경매 사이트 이용하기(할인정보)

by 말짜오빠 2023. 3. 8.
반응형

고수도, 초고수도 결국 유료 경매사이트를 이용합니다.  

경매에 관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이 유료 경매사이트입니다. 스피드옥션, 탱크옥션 등 다양한 유료 경매사이트가 있는데, 왜 이용해야 하며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알려드립니다. 결국 초보도, 고수도 중소도 다 이용해야 하는 필수적인 사이트입니다. 왜 그런지 알려드릴게요. 

결제까지 하면서 경매 정보를 얻어야 합니까?    

네, 맞습니다. 경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나, 고수나 마찬가지로 유료 경매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물론 기본적인 정보는 법원사이트 https://www.courtauction.go.kr/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말 그대로 기본입니다.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법원사이트에서도 중요 서류인 매각물건명세서라든지 사진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게 없습니다. 바로 등기부 등본을 볼 수가 없습니다. 

경매를 한다면, 건물이나 토지의 이력을 알 수 있는 등기부등본을 볼 줄 알아야 하며, 등기부 등본을 보면 소유자나 해당물건에 대출이 얼마나 걸려있는지, 내가 물어내야 할 돈이 있는지, 인수사항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 등기부등본을 보려면 인터넷등기소에 700원에서 1,000원을 줘야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앞으로 알게 되겠지만, 경매사이트에서 물건을 보려면 하루에도 수십개, 수백 개의 물건을 보게 됩니다. 관심 있는 물건이 보이면, 그 물건의 등기부등본을 봐야 하는데, 한 번 볼 때마다 700원을 지불해야 한다면, 그 비용도 만만치 않고, 하나씩 등기부등본을 떼려면 시간도 만만치 않습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유료 경매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가 바로 등기부등본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오른쪽 참고자료에 보면 토지 등기가 보이고 클릭하면 등기부등본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바로 지도를 볼 수 있고, 배당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권리분석을 미리 해준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권리분석을 해준다고?    

네, 맞습니다. 경매를 한다면 권리분석을 해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내가 인수하는 금액이 있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대항력이라고 하는 권리가 채무자나 세입자에게 있는지, 낙찰을 받으면 내가 인수해야 하는 금액이 있는지 등을 알아내야 하는데, 이게 쉽지 않습니다. 

 

물론 권리분석을 하는 방법은 인터넷에도 많이 설명되어 있고, 말소기준권리를 기준으로 그 앞에 있는 권리들은 살아있기 때문에 특별하게 주의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게 초보자 입장에서는 쉽지가 않습니다. 실수도 있기 마련이고, 이 권리를 찾아내는데 집중하여서 경매를 시작하기도 전에 힘을 빼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권리분석은 중요합니다. 권리분석에 실패하여 보증금을 날리거나 원치않는 금액까지 떠안아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매라는 큰 그림에서 권리분석은 한 부분에 불과한데, 거기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쓰면, 시간을 잡아먹고, 에너지를 쏟게 되어서, 정작 경매를 할 때 힘이 빠집니다. 

 

경매 고수들도 편리함과 시간을 벌기 위해서 유료 경매 사이트를 결제해서 보고 있고, 초보인 여러분들도 당연히 경매 사이트에 가입해서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빨갛게 나와있는 부분이 조심하라는 뜻입니다.

경매 사이트에 이렇게 빨갛게 뜨는 부분이 권리분석을 해서 대항력이 있는지 없는지, 특별히 주의할 게 뭐가 있는지 등을 열려주는 겁니다. 

돈을 주고 시간과 비용을 벌고 위험성등을 미리 고지 받는 겁니다. 

 이래저래 유료 경매 사이트를 이용하면 장점이 많습니다. 들인 비용보다 더 많은 것을 준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를 결제해야 하나요?   

가격은 천차 만별이지만, 월별로 봤을 때 6-10만 원 정도 합니다. 물론 옵션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전국을 보거나, 한정된 지방을 볼 때 가격이 다르고, 경매 사이트마다 다르고, 한 달 결제와 1년 결제를 했을 때 가격이 다릅니다. 저는 탱크옥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월별로 결제를 합니다. 

매월 입찰하는 것도 아니고, 한 번 결제를 하면 즐겨찾기를 많이 해 놓는 편이어서 2달에 한 번 결제할 때도 있습니다.  

다양한 가격 옵션이 있습니다.

 

 

제휴 업체, 사이트, 이용하기    

매월 63,000원을 결제하는 게 사실 쉽지 않습니다. 한 번도 수익을 얻지 못한 초보자에게는 더욱 그러하지요. 그런데, 부동산 공부, 경매 공부를 시작하다보면 할인권을 주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경매 관련 책을 사면 2개월 공짜 쿠폰을 주는 곳도 은근히 많고, 부동산 경매 사이트나 카페 등을 가입만 해도 XX옥션 할인권 2개월 이런 거 상당히 많습니다. 

탱크 옥션 같은 경우에는 가입하면 하루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도 해줍니다. 

대표적으로 제가 공부했던 네이버 발품불패 카페를 소개합니다.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